– 갑자기 머리가 아플 때 약없이 낫는법 –
1) 앉은 자세에서 앞으로 구부리기
앉은 자세에서 상체를 앞으로 굽히면 장시간 두뇌를 사용해 생긴 산소 부족과 뇌의 피로를 푸는데 좋아요.
뇌는 혈액을 통해 산소와 당분, 미네랄을 통해 작동이 되므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요가동작을 취하면 기분전환도 되고 머리 또한 맑아진답니다.

2) 머리에 얼음주머니 대기
찬물에 적신 수건이나 얼음주머니를 머리에 대어주세요.
그리고 손가락으로 정수리를 누르면서 세게 비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머리가 무거운 느낌이 들면 페퍼민트오일을 섞은 물에 수건을 적셔 머리에 대보세요.

3) 베개 바꾸기
두통은 척추에서 뇌로 올라가는 신경 통로인 경추와 관련이 있다고 해요.
베개가 너무 높으면 경추가 바른 커브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게 되어 신경을 압박해
두통이 생기게 된답니다.
베개는 딱딱하고 낮을 수록 좋은데요.
목 아래 동그랗게 만 수건을 두고 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4) 아로마 향기 맡기
신경이 예민한 사람은 향기요법에 더 빨리 반응을 하는데요.
페퍼민트는 두통이 있으면서 기분이 우울하거나 속이 울렁거릴 때 도움이 된답니다.
라벤더는 뒷목이 뻐근하면서 두통이 있을 때 효과적인데 라벤더오일을 뒷목에 발라주기만 해도 통증이 완화된다고 하니 평소 두통이 있으신 분들은 라벤더 오일을 사용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5) 지압
목뒷부분을 손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가 있는데요.튀어나온 목뼈 위로 들어간곳에 엄지와 검지로 눌러 주시면 됩니다. 또한 관자놀이 부분을 손으로 눌러주시고 지압을 해주시면 두통을 완화 시킬수 있습니다. 머리와 목쪽 부위에 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효과가 있습니다.

6)족욕
족욕을 하게 되면 발의 피로를 풀어주게 되고 혈액순환이 잘되게 도와주는데요. 생체리듬이 좋아지면서 만성적인 두통을 해소해 줍니다. 그리고 몸의 노폐물 독소등을 배출 시켜서 건강에도 좋습니다.

7)두통에 좋은음식 먹기
두통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파,등푸른생선,생강,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양파는 혈관의 노화로 인하여 생길수 있는 두통을 완화시켜 주며 등푸른 생선에는 고등어,꽁치,삼치,참치 등이 있는데요.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평소에 드셔 주시면 두통예방에 좋습니다.

생강은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해주고 시금치 역시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서 혈관 수축을 억제해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어두통 없애는데 효과적인 음식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The post 갑자기 머리가 아플 때 약없이 낫는법 appeared first on 동까닷컴.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